본문 바로가기
여행

필리핀 보라카이 여행! 대표관광지 소개

by 주나_깡 2023. 7. 6.

올여름휴가는 보라카이로 떠나려고 합니다. 여러분들 보라카이 가보셨습니까? 보라카이는 필리핀에 있는 작은 섬으로,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관광지 중 하나입니다.

 

화이트 비치, 청명한 바다, 해양 생물의 다양성과 같은 아름다운 자연환경으로 유명하며 심각한 환경 오염에 노출되어 아파하던 섬 보라카이가 새로워진 얼굴로 여행자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보라카이 규정도 많이 변경이 되었습니다. 섬 입장 인원이 제한됐으며, 필리핀 당국의 허가를 받은 숙소 시설만 이용 가능하고, 입국 시 예약 바우처를 지참해야만 합니다. 바닷가에서 술을 마시거나 음식을 먹는 행위는 물론 포토존으로 인기를 끌었던 상업 목적의 모래성도 금지됐습니다. 최근, 필리핀 정부가 보라카이 부정기 항공편의 운항중단을 통보하면서 에어부산의 보라카이 칼리보 국제공항 운항이 6/17부터 중단되었다는 소식도 있었습니다. 이러한 많은 논란에도 보라카이는 최고의 휴양지인 것은 변함이 없습니다. 그럼 오늘은 제가 여행전 사전 조사한 보라카이 여행 1탄! 대표관광지 정보를 방출해 드리겠습니다.

 

-. 화이트비치

필리핀 경이로운 정글에서 최고의 관광지 중 하나입니다. 보라카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해변 중 하나이며, 길게 이어진 4km의 백사장과 깨끗한 바다, 그리고 여러 가지 레스토랑, 바, 리조트 등이 모여있어 수많은 국내외 관광객들이 매년 찾습니다. 해변 앞의 긴 파도와 석양이 아름다운 경관을 만들어 줍니다. 밤에는 많은 색상과 외국인들이 수많은 레스토랑을 찾아와서 볼 수 있는 장소입니다. 물론 해변 상가와 리조트에서는 넓고 깨끗한 객실 및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각각 다양한 요리와 바, 해변 행사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보라카이 화이트비치는 다양한 축제와 이벤트의 장소이기도 합니다. 색다르고 독특한 음식, 문화,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활동이 해변에서 이루어집니다. 또한, 해외여행 많은 관광객들이 이곳에서 다양한 수상 스포츠나 휴식을 취하기도 합니다. 이처럼, 보라카이 화이트비치는 짧은 여행 동안에도 멋진 추억을 만들어줄 만큼 매력적인 곳입니다.

화이트비치
화이트비치 선셋

 

-. 푸카쉘비치

필리핀 센트럴 비사야 지방 (Central Visayas Region)에 위치한 푸카쉘(Puka Shell)이라는 사바나 섬의 북쪽으로 이어진 작은 해변입니다. 보라카이에서 북서쪽으로 가면 20분 정도 걸리는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800m 길이의 백사장과 한쪽은 좁게 구부러져 있는 인상적인 해변입니다. 푸카쉘비치는 보라카이의 다른 해변들보다 더욱 자연적인 느낌으로, 많은 관광객들이 찾으며, 성이 클 때 조개나 새우, 심할 경우 주머니 게까지 볼 수 있으며 바다 위에 있는 섬에 가면 보호수단 역할도 하는 방어 때문에 광산에서 수집할 수 있는 소중한 자연자원인 푸카쉘(바위둥조개류와 비슷한 것)이라는 유명한 수조화석 또한 발견됩니다. 해변에 들어서면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부는 특징과 함께 사람들로 인해 사라져 가고 있는 무용안강 수조화석을 비롯한 자연적인 요소들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특별한 요소 없이 자연의 아름다움을 완성하는 것이 바로 푸카쉘비치의 매력 중 하나이며, 아름다운 해변과 바다를 배경으로 다양한 레저 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이효리의 망고 CF 촬영지로 푸카조개가 부서진 새하얀 백사장과 푸른 바다가 절경을 이루는 곳입니다.

 

푸카쉘비치
푸카쉘비치

 

-. 윌니스락

보라카이 최고의 포토존으로 화이트비치의 랜드마크인 윌리스락! 보라카이를 안내하는 모든 사진에서 볼 수 있는 곳이 윌리스락입니다. 스테이션 1의 화이트비치에 딱 자리 잡고 있어 누구나 한 번쯤은 윌리스락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게 됩니다. 윌리스락에서 보라카이 여행의 인생샷을 남기시기 바랍니다.

윌리스락
윌리스락

 

-. 라우렐섬

보라카이에 왔다면 꼭 방문해야 하는 아름다운 검 라우렐섬! 크리스털처럼 반짝이는 푸른 바 다지만 슬픈 전설이 전해져 내려오는 곳입니다. 크리스털코브라는 이름으로도 익숙하며 주변에는 부호들이 소유한 섬이 많은데 라우렐섬이 그중 하나입니다. 수심이 깊고 물이 매우 맑아 스노클링 명소로 손꼽히는 곳입니다. 호핑투어시 날씨만 허락한다면 꼭 방문하는 곳이지만 사유지로 소액의 입장료를 지불해야 하며, 호핑투어시에도 입장료는 별도이기 때문에 따로 준비하셔야 합니다. 입장료를 내더라도 라우렐섬은 너무나 아름다운 곳이니 꼭 가보기시 바랍니다.

크리스탈코브
라우렐섬(크리스탈코브)

 

-. 블라복비치

화이트 비치 반대편에 있으며 바람이 많이 부는 12~2월에 카이트서핑을 즐길 수 있는 있는 곳입니다. 예전엔 물이 더러워서 쳐다도 안 보던 곳이었다고도 했지만 락다운하여 환경정화작업 이후 깨끗해진 비치가 너무나 사랑스럽다고 합니다. 광장도 생기고 조형물도 있고 맛집도 모여 있다고 합니다. 비치가 길고 한가로워 화이트비치와는 또 다른 뭔가 여유로움이 묻어나는 휴양지이며, 블라복에서 화이트 비치 쪽으로 바라보는 선셋 그리고 반대편으로 석양이 반사되어 그려지는 풍경도 운치가 있다고 하니 블라복 비치에서 석양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블라복비치
블라복 비치 포토존

 

=> 보라카이는 세계적인 휴양지이지만 섬의 면적은 약 11 km²입니다. 이 중에 대부분이 숲으로 채워져 있으며, 나머지는 건축물, 호텔, 해변, 레스토랑 및 상점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보라카이는 그 작은 규모에도 불구하고 세계적으로 유명하고 인기 있는 해양관광지입니다. 특히 아름다운 백사장과 맑은 파란 바다로 유명하며, 수상 스포츠, 레저활동, 여행 등의 다양한 액티비티로 유명합니다. 내일은 보라카이 여행 2탄! 꼭 가봐야 할 맛집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기대해 주시고 편안한 밤 되시기 바랍니다.